커뮤니티

활동소식

  • 시군센터소식 영동군자원봉사센터,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활동 시작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3.08.22), 조회(84)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활동을 본격 시작하며 소중한 환경지키기에 나선다.

    이번 활동은 충북의 호수, 저수지와 주변 관광지를 연계하여 국내 최대 문화생태 관광지로의 도약을 위해 충북에서 추진하고 있는 역점 사업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성공지원을 위한 것이다.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활동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9일에는 금강둘레길 일원인 양산면 봉곡리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바르게살기영동군협의회 및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봉곡리 봉사회 등 총 4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수변에 있는 생활쓰레기와 마을 곳곳에 방치돼 있는 영농폐기물 등을 수거하며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을 지켰다.

    센터는 이번 양산 금강둘레길을 시작으로 관내 주요 관광지를 돌며 플로깅 봉사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창호 영동군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늘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역의 명소를 보존하고 문화생태 관광지를 가꾸는 첫 걸음을 내딛었다.”라며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 명소 보존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11082)

    다운로드 영동센터.jpg (98KB)


    다음글(▲)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 지킴이 봉사활동 진행
    이전글(▼)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연합봉사단,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환경지킴이 봉사활동 펼쳐
    목록